“인간은 기껏해야 털 없는 원숭이에 불과하다!” 굴욕의 역사를 유머스러운 필치로 집대성한 흑역사의 바이블!
젊은 히틀러가 그림을 팔 수 있었다면 오늘날의 세계가 바뀌었을까? 만약 타이타닉 호에 쌍안경 열쇠가 있었더라면? 나폴레옹을 퇴위시켜버린 미셸 네의 착각은? 레닌이 오래 살았더라면 스탈린을 막을 수 있었을까? 200억 명의 신앙을 바꾼 헨리 8세의 이혼 이야기는? 콜럼버스가 1마일을 헷갈린 실수는 어떤 결과를 가져왔을까? 후계자를 남기지 않은 알렉산드로스대왕의 선택은 어떻게 역사를 바꿨을까? 마라톤전투를 촉발한 사소한 오해는 무엇이었을까? 굴욕의 역사를 유머스러운 필치로 집대성한 흑역사의 바이블. 인간의 부끄러운 반쪽으로 보는 역사 이야기!
저자소개
1949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태어났다. 1992년 에스텐 쿡 남부 소설상을 수상한 장편 『남부의 총』의 비평적, 상업적 성공으로 베스트셀러 작가의 대열에 올랐다. 그는 비잔틴사(史)를 전공한 전문성을 살려 ‘대체역사의 거장’이라는 애칭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명실공히 미국 SF를 대표하는 작가 중 한 명이다.
목차
흑역사 여행을 시작하며흑역사 1: 아테네와 페르시아 간에 오해가 불러온 참극흑역사 2~3: 조국에 등을 돌린 알키비아데스와 니키아스의 우유부단함흑역사 4: 왜 다리우스 황제는 25만의 군사를 두고 도망쳤을까?흑역사 5: 후계자를 남기지 않은 알렉산드로스의 선택흑역사 6: 원로원은 왜 독재관 카이사르를 한 달 만에 암살했을까?흑역사 7: 로마제국 최대의 패배를 이끌어 낸 게르만 인 아르미니우스흑역사 8: 작은 전투에 뛰어들어 죽음을 자초한 황제 율리아누스흑역사 9: 고트 족을 적으로 만든 로마의 탐관오리들흑역사 10: 앵글로색슨 왕조를 무너뜨린 해럴드 왕의 조급증흑역사 11: 비잔틴제국의 운명을 결정한 하룻밤의 전투흑역사 12: 리처드 왕이 적지에 요란을 떨면서 잠입한 대가흑역사 13: 만약 여몽 연합군이 일본을 정복했다면?흑역사 14; 콜럼버스가 1마일을 헷갈린 결과흑역사 15: 스페인과의 전쟁 호기를 날려 버린 아즈텍의 황제흑역사 16: 200억 명의 신앙을 바꾼 헨리 8세의 이혼흑역사 17: 일본 바깥으로 눈을 돌린 히데요시의 패착흑역사 18: 발트 해 정복에 실패한 광기왕 칼 12세흑역사 19: 식민지 국민들의 감정에 불을 질러 버린 조지 3세흑역사 20: 외교 사절단을 군대로 착각하고 궤멸한 조지 워싱턴흑역사 21~22: 영국 해군의 무패 신화를 망쳐 버린 제독들흑역사 23: 탈출의 순간에도 화려한 마차를 고집했던 마리 앙투아네트흑역사 24: 의사들이 ‘과잉’ 치료로 허망하게 목숨을 잃은 조지 워싱턴흑역사 25: 러시아의 추운 바람에 스러진 유럽 통일의 야망흑역사 26: 콰트레브라에서 전투에서 미셀 녜 장군이 저지른 두 가지 실수흑역사 27: 나폴레옹을 퇴위시켜 버린 미셀 녜의 착각흑역사 28: 남부 연합의 연방 탈퇴가 10년만 빨랐더라면…흑역사 29: 쇠기름 때문에 인도를 잃다흑역사 30: 세계 경제를 움직이지 못한 남부 연합의 목화 제한 정책흑역사 31: 북군의 매클렐런, 위기에 처한 남군의 보비 리를 살려 보내다흑역사 32: 느림보 미드 장군, 남부의 북버지니아군을 놓치다흑역사 33: 끝내 흑인 병사를 받아들이지 못한 남부 연합흑역사 34: 남부를 더욱 깊은 구렁텅이로 몰아넣은 존 부스의 링컨 암살흑역사 35: 러시아, 황금의 땅 알래스카를 헐값에 팔아넘기다흑역사 36: 유진 시펠린이 들여온 영국산 찌르레기가 북미 생태계를 망치다흑역사 37: 베네딕투스의 실수가 안전유리를 만들어 내다흑역사 37: 미국 대선의 훼방꾼들, 제3당 후보들의 역사흑역사 39~40: 만약 타이타닉 호에 쌍안경 열쇠가 있었더라면흑역사 41: 오지 않는 유령 군대를 기다린 독일군흑역사 42: 61만 명의 사상자를 낸 솜 전투의 슬픈 영광흑역사 43: 아일랜드인들을 순교자로 만든 존 맥스웰 장군의 대응흑역사 44: 스탈린에게 철저하게 속아 넘어간 레닌흑역사 45: 아무것도 얻지 못한 미국의 러시아 침공흑역사 46: 마피아의 전성시대를 만든 금주법흑역사 47: 레닌이 살아 있었다면 스탈린을 막을 수 있었을까?흑역사 48: 젊은 히틀러가 그림을 팔지 못한 대가흑역사 49: 스탈린, 군국주의 독일의 부활을 돕다흑역사 50: 대통령을 위협하는 권력자 FBI 국장 존 에드거 후버